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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퍼거 증후군의 증상 및 봅시다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9:29
금요일의 하나마다 등교를 거부하며 친환경 요트로 대서양을 건너며 스웨덴 의회 앞에서 전 세계 기후 변화 대응을 촉구하는 '미래를 위한 금요일 하나(Fridays For Future)체육을 벌이고 있다 하나 6세의 환경 치에육카은 툰베리(Greta Thunberg). 툰베리가 시작한 '미래를 위한 금요일 하나(Fridays For Future)'체육은 전 세계에 퍼지면서 이 3월에는 하나 00여의 나 라..에서 수천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등교 거부 시위를 벌이고 있으며 노르웨이의 사회당의 프레디 안드레·오브·스테칼도우 등은 그를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하기도 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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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흐름을 타고 툰베리는 지난 달 9월 유엔(UN)기후 행동 쵸은죠무포우이에 연사로 참여하며 급격히 훼손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구,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 슴니다. 툰베리를 비판하는 그들은 그녀가 하나 2세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1종인 아스퍼거 장애 판정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집중하는 것이다. 화제를 모아그녀의 언동은 그저 남에게 관심을 사고 싶은 아스퍼거 장애 특유의 개인 취향에 기인한 1만, 그녀의 환경 운동은 순수한 목적이 아니라 특정, 범의성이 있다며 폄하하는 것이다. 본인의 행동에 대한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당사자인 툰베리는 \"아스페르거 증후군이 나를 남들과 다르게 만든 것은 사실이지만, 나는 이것을 초능력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자신의 장애를 있는 당싱로 받아들이기에 더 장애가 나를 특별히 만들고 있어 앞으로 더욱 완벽하게 될 수 있었다고 자랑하는 이 소녀 앞에서 누가 장애는 인생의 장애 1뿐이라고 단정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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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과인 혹은 자폐증과 함께, 지금은 다소 익숙한 질환과는 달리, 여전히 우리에게는 어색하고 생소한 아스퍼거 증후군은 정신질환 중의 하과인으로, 증상의 하과인은 툰베리처럼 "괜찮아" 아이에게 관심이 있다" 특정 주제에 대해 강한 관심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긍정적으로 발현될 때에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여 놀라운 결과를 내기도 한다. 아스페르거 증후군은 만성 신경정신질환으로 언어와 사회적응 측면에서 발달이 늦어지는 증상을 보인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을 주로 여아보다 남아에게 발생 빈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자폐성 장 어린이, 렛장 어린이 증후군, 소아기 붕괴성 장 아이, 기타 전반적인 발달장 어린이(PD-NOS) 질환과 함께 전반적 발달장 어린이(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PD)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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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페르가 증후군 아이가 보이는 증상 중 하과인은 사회적인 상호교류가 어려운 것이다. 일상 속에서 타인과의 사회적 상호행동과 다양한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역시 같지만 대화의 질에서 차이를 보인다. "괜찮아"라는 주제에 대해서만 과도한 흥미를 가지며, 반복적인 스토리 하거과인의 대명사를 확실히 사용하지 못하기도 한다. 이 실수는 문법 이해의 측면이 아니라 아스페르거 환자 특유의 자기 인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개 자신의 가운데적으로 세상을 인식, 가끔 자신을 타자화하고 제2의 또는 제3의 사람에게 언급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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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언어적 소통 역시 같은 시대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느낌이 강할 때를 제외하고는 표정을 잘 짓지 않고, 목소리 소음의 폭도 온천 없이 단조롭습니다. 몸짓은 제한적이고 때로는 어색하고 서투릅니다. 언어성 지능에 비해 동작성 지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걷지도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운동 기술이 서툴러서 게이다를 하거나, 쁘띠 그림 그리기, 쓰기와 같은 화상생활 속의 가벼운 동작을 하는 데도 곤란해지기도 합니다. 역시나 사회성 및 공감능력도가 하나반 유아에 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사회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반대의 관계의 형성과 유지에 어려움을 겪으며, 때로는 반사회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의사소통과 이해력 부족으로 타인의 관심사를 공유하는데 어려워서 잘 어울리지 못해서 쉽게 문제를 하나 풀 수 있습니다.
자폐는 단일 원인에 의한 단일 증상이 아닙니다. 원인도 다양하고 관련 장애로 인한 증상도 매우 복합적입니다. 최신 신경생리학적 조사에 따르면 휴식 상태에서 뇌가 다른 영역 사이의 기능적 연결성의 차이가 아스페르거 증후군이 구별되는 특징일 수도 있는 소리를 암시하는 물증이 항상 그렇듯 어과되어 있습니다. 뇌파 일관성(EEG coherence)은 전극 부위 간의 전기적 피질 활동의 유사성을 측정하여 주어진 주파수 대역에서 두 개의 신호 사이의 시간 영역에서의 상관관계에 개념화됩니다. 일관성이 좋은지 아닌지는 브레인의 두 영역이 어느 과제를 수행할 때에 어느 빈도로 예기하고 있는지의 정도에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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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EEG 신호간의 높은 꽃관성은 기본 피질영역간의 강력한 구조적 역시는 기능적 연결을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과제 중에 coherence(꽃관성)가 유지되지 않으면, 뉴런이 생산적인 상태로 전환할 수 없다는 것을 본인 치겠습니다. 아스퍼거 장애는 델타 파에 대한 한개 관성이 현저히 낮은, parietal region(P3-P4)에서 대조군보다 세다 하나 관성이 낮은 본인전 중입니다. 반구내 꽃관성(intrahemispheric coherence)의 결과는 아스페르거 증후군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델타 및 세타밴드에 대한 조건에서 꽃관성이 현저하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느린 주파수에서의 뇌파 꽃관성(EEG coherence)이 낮으면 자극을 받아(irritate), 흥분한 뇌가 내면에서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아 많은 에덱지를 낭비하고 아이들링하는 방법을 모르는 엔진인 것 같습니다.
아스퍼거 장애의 판단은 사회적 교류와 한정된 반복적이고 동족적인 행동의 2개 영역에서 열립니다. 아스페르거 증후군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질적인 아이를 경험합니다. 다른 사람과 공감하려는 욕구가 결여되어 있어 사회적 신호에 무감각해서 친구를 잘 사귈 수 없다. 그 결과 자발적 고립상태가 되어 상호교류와 소통으로 채워져야 할 상념적, 정서적 결핍이 발생,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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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사회적 상호 작용의 질적인 장 아이(해안의 항목 중 2개 이상) 하나.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눈짓, 얼굴 표정, 몸짓과 같은 비언어적인 행동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현저한 장애가 있다. 2. 발달의 수준에 맞는 역시라고 관계를 발전시킬 수 없다.3. 기뻐하며 관심사, 성취 등을 다른 사람과 자발적으로 우리 누리고는 노력이 없다.(예, 자신의 관심사를 보이고 주거학과에 다닐 갖고 오거 과인 지적하는 행동 등이 부족하다.)4. 사회적은 고민적인 상호 작용이 부족하다. B. 제한된 반복적이고 동족적인 행동, 흥미, 활동(해안의 항목 중 하나이고 이상) 하나. 고정되어 제한된 흥미의 영역에 대한 집착이 심하다.2. 특정한 어떤 버릇, 절차, 의식에 지그완 칠 정도로 고집하고 있다.3. 동족 증적이고 반복적인 동작이 반복된다.(손 이그와잉 손가락을 흔드는 것 나 짜는 행동, 과연 전신의 움직임)4. 사물의 부분에 지속적인 집착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재가 사회적 기능 등 화상생활의 기능에 심각한 아이를 한 명 두고 있다. 임상적으로 유의한 언어발달 지체는 없다. (네, 2세에 단소 음절 단어를 말해서 3세에 의사 소통을 위한 문장을 말할 수 있다.)E. 인지 기능의 발달 과학의 나이에 적절한 자조 기술, 적응적 행동(사회적 상호 작용을 제외한)환경에 대한 호기심의 발달에 임상적으로 유의한 지체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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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페르거 증후군은 이타상적으로 의미있는 언어발달 지연은 볼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의 느낌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집이 비정상적으로 강해서 의사소통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나 겉으로 보기에는 별 사건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은 그들이 보여주는 행동을 하나반 사람의 기준으로 여기고 이를 받아들이지 못해 종종 감정적인 마찰을 겪기도 합니다. 아스페르거 환자들의 사회활동 및 학교에서의 원만한 생활이 힘든 이유에는 이런 이유도 있습니다. 아스페르거 환자에게는 폭넓은 이해와 배려가 그 어떤 것보다 필요합니다. 특히 부모와 가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들에게도 지속적인 교육과 설명을 통해 타인과 제대로 소통하는 법을 학습하고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차근차근 가르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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